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경주 | ko |
dc.contributor.author | 백승욱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성남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만영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원철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12T04:27:56Z | - |
dc.date.available | 2013-03-12T04:27:56Z | - |
dc.date.created | 2012-05-31 | - |
dc.date.created | 2012-05-31 | - |
dc.date.issued | 2011-1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9, no.12, pp.1141 - 1149 | - |
dc.identifier.issn | 1225-134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1337 | - |
dc.description.abstract | 항공기의 생존성 향상을 위해서는 추진기관에서 방사되는 적외선 신호를 감소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후방동체의 온도 저감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후방동체 내/외부의 유동 및 열전달 현상을 파악하여 각 벽면의 온도 분포를 살펴보았고 노즐 벽면의 재질 특성 및 형상, 복사 차폐막의 유무가 열전달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 항공기의 피탐지성을 낮출 수 있는 설계 조건을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항공우주학회 | - |
dc.title | 노즐 특성에 따른 후방동체 온도 변화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s of Nozzle Characteristicson the Rear Fuselage Temperature Distributio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9 | - |
dc.citation.issue | 1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141 | - |
dc.citation.endingpage | 1149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04702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백승욱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경주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성남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만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원철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usceptibility(피탐지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frared Signature(적외선 신호) | - |
dc.subject.keywordAuthor | Nozzle Flow(노즐 유동)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ar Fuselage Temperature(후방동체 온도)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