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분산 컨텐츠 공유 및 동기화Sharing and Synchronization of Distributed Contents in Dynamic Social Network

유비쿼터스 웹 환경과 스마트폰의 활성화에 힘입어 Facebook, Twitter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자 간의 분산 컨텐츠 공유와 동기화 방안을 연구하였다. 특히, 모바일 기기를 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증대에 따른 보다 동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성원들 간의 분산 소셜 미디어 컨텐츠의 공유 및 동기화 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구현하였다. 이 기법은 소셜 컨텐츠를 효율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컨텐츠 저장 시 메타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며, 컨텐츠 검색 시 사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하여 협업 필터링 기법을 통해 검색 결과를 랭킹한다. 제안한 방법은 더욱 다양하고 방대해지는 소셜 미디어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공유하는데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