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송 용량 제한조건을 가진 무선 중계 네트워크의 수명을 최대화하는 효율적인 전송 전력 할당 기법An efficient power allocation scheme to maximize network lifetime in wireless relay networks with capacity constraint

에너지 자원이 제한된 무선 중계 네트워크에서는 채널 상태 정보와 남은 에너지 정보를 기반으로 에너지 자원을 각 사용자들에게 최적으로 할당함으로써 네트워크의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전송 용량을 만족시키면서 네트워크의 수명을 최대화하도록 전송에 참여하는 중계기를 선택하고 전송 전력을 할당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모의실험을 통해 제안된 기법이 기존 기법에 비해서 수명을 증가시키는 것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