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Compliant CNC를 위한 STEP-NC Repository 구축STEP-NC Repository for STEP-Compliant CNC

다양한 STEP-NC 데이터는 STEP-Compliant CNC 내의 여러 모듈이 사용하거나 생성된다. 주요 모쥴로는 SFP(Shop Floor Programming) 모쥴, TPG(Tool Path Generator) 모쥴, 제어 모쥴, 공통 DB 모쥴이 있다. SFP 모쥴이 STEP AP 203 데이터로부터 ISO 14649 파트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TPG 모쥴이 가공지식을 참조하여ISO 14649 파트 프로그램으로부터 공구의 가공경로 및 측정경로 데이터를 생성한다[1,9]. 곧, STEP-NC Repository는 공급망에서 설계업체와 제조업체가 공유하는 제조 데이터 뿐만 아니라, 하나의 STEP-Compliant CNC가 사용, 생성하는 데이터를 저장, 검색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