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부러시레스발전기의 중량최적설계 = Optimum weight design of the automotive brushless gener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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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중홍-
dc.contributor.advisorLee, Chung-Hong-
dc.contributor.author양창주-
dc.contributor.authorYang, Chang-Joo-
dc.date.accessioned2011-12-14T06:48:47Z-
dc.date.available2011-12-14T06:48:47Z-
dc.date.issued1975-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1898&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4594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1975, [ [iii], 107 p. ]-
dc.description.abstract자동차용 부러시레스 발전기는 먼지 모래등 악조건하에서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그러나 재래식 발전기보다 무거워지는 구조상의 결점을 갖고 있으므로 가능한한 경량화시킬 필요가 있다. 이 발전기의 중량 최적설계를 위하여 최근에 발전된 Geometric Programming을 사용하였다. 비선형 구속식의 제한을 받는 비선형 설계식들 (목적함수) 이 선형 구속식을 가지는 "개량된 dual 함수" 로 전환된후 해를 찾는다. 발전기의 중량 최적설계를 위한 최적화 절차는 linear programming 과 직접 탐색법을 이용하여 수행되었다. 이 결과 재래식 발전기보다 무거워진다는 견해와는 달리 과거 경험의 축적으로 설계된 재래식 발전기보다 도리어 중량이 약간 가벼운 부러시레스 발전기를 설계할 수 있었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title자동차용부러시레스발전기의 중량최적설계 = Optimum weight design of the automotive brushless generator-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61898/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
dc.identifier.uid000731046-
dc.contributor.localauthor이중홍-
dc.contributor.localauthorLee, Chung-H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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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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