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wave injection locked impatt oacillator

본 논문은 IMPATT 다이오드의 동작에 필요한 예비지식 및 IMPATT 다이오드 Oscillator의 제작, Injection Locked Oscillator의 동작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IMPATT 다이오드를 안전하게 동작시키기 위하여 주어진 System의 Thermal Resistance 측정 및 그에 의한 최대 동작전류를 구하는 방법이 III - 2 절에 전개되었고 그에 대한 측정예가 V - 1절에 주어져 있다. 또한 V - 1 절에는 일반적인 Free-running Oscillator 의 제작에 필요한 각 부분에 대한 설명과 그에 대한 기계작업 및 실험결과가 주어져 있다. 다이오드 Impedance 와 회로 Impedance 개념을 이용하여 Free-running Oscillator 의 조건 및 발진기 출력이 III - 3 절에 유도되어 있다. Injection Locking의 안정조건 및 Injection Locking Range 식이 IV - 4 절에서 유도되었고 측정된 결과와 비교되었다. (그림 VI - 1, VI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