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소자의 국소적 전류주입 평가 방법 및 이를 이용한 평가 시스템INVESTIGATION METHOD FOR LOCAL CARRIER INJECTION IN PHOTONIC DEVICES AND INVESTIGATION SYSTEM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광소자의 국소적 전류주입 평가 방법 및 이를 이용한 평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광소자의 발광 정보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발광 정보를 이용하여 광소자의 국소적 전류주입 분포를 평가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발광 정보는, 전계루미너센스 및 광루미너센스인 광소자의 국소적 전류주입 평가 방법, 이를 이용한 평가 시스템 및 광소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비파괴적으로 광소자의 국소 전류주입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고, 광소자의 효율과 수율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