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회선 분배기Optical cross connector with layered modularity

본 발명은 광전송망에 사용되는 계층별로 모듈화된 내부구조를 가지는 광회선 분배기(optical cross-connect)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계층별로 모듈화되어 있어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전송망의 진화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망구조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구조의 스위치를 사용하여 광회선분배기의 제어를 단순화함과 동시에 광회선 분배기에서 발생하는 신호의 열화를 최소화하는 광회선 분배기를 제공하는 데 있다.이러한 본 발명은, 다른 노드에서 해당 노드로 신호들을 운반하는 M개의 입력 광섬유와 해당 노드로부터 애드(add)되는 신호들을 운반하는 m개의 입력 광섬유에 하나씩 결합되어 입력신호들을 분배하는 M+m개의 1×M 분할기(splitter)와: M개의 입력단자를 통해 입력되는 신호들 중 해당 노드에서 드롭될 신호를 선택하여 M개의 출력단자를 통해 출력하는 드롭용 링크모듈(link module):및 M+m-1개의 입력단자를 통해 입력되는 신호 중 다음 노드로 전송되어야 하는 신호들을 선택하여 하나의 출력단자를 통해 출력하는 M개의 전송용 링크모듈들을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