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연결용 데이터 전송 시스템SYSTEM FOR BIDIRECTIONAL TRANSMITTING/RECEIVING OFOPTICAL INTERCONNECT DATA COMMUNICATION

본 발명은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전송에 필요한 광연결용 데이터 전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광연결용 데이터 전송 시스템은 각 칩 또는 보드 사이의 데이터 라인의 양단에 설치되어 입력단에서 입력되는 전기신호 또는 광신호를 선택적으로 입력하여 증폭 변환한 후에 출력단으로 선택 출력하는 양방향 송수신 회로가 설치되어 있어 기존에 송신과 수신을 위해 별도로 설계 제작되었던 송신용 회로와 수신용 회로가 하나로 통합되어 회로의 설계 및 제작비용을 절감시키고, 동작 소비 전력이 줄어들고, 또 양방향 송수신 회로를 고집적 반도체 칩에 동시에 집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차원 다중채널의 형태로의 확장이 가능하여 패키지를 소형화, 간소화 시킬 수 있으며, 게다가 양방향 송수신 회로 내 선택 스위치에 의해 입출력단에서의 입출력 신호 형태를 전기신호 또는 광신호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광연결용 데이터 전송 시스템, 양방향 송수신 회로, 전치 증폭기, 주 증폭기, 선택 스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