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강화 작용을 이용한 수동 휠체어에 탈착 가능한 전동 보조기Detachable wheelchair assistive device appling self-energizing effect

수동 휠체어에 연결되어 구동력을 제공하기 위한 전동 보조기가 개시된다. 전동 보조기는 자기강화효과를 이용하여 충분한 구동력과 제동력을 제공한다. 전동 보조기는 몸을 굽히는 동작이 필요 없이 수동 휠체어와 쉽게 연결이 가능하고, 수동 휠체어에 전동 보조기를 부착하였어도 수동 휠체어로의 전환이 가능하다. 전동 보조기는 경제적 가격으로 노인 및 장애인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더욱 안전하고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