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 복합 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부터 인공신경망을 통해 변환된 단일 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INTEGRATED SYSTEM TRANSFORMED FROM C3 SYSTEM OF SYSTEMS SIMULATION SYSTEM USING APTIFICIAL NEURAL NETWORK

본 발명은 C3 복합 체계를 가지는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부터 얻어지는 단일 체계(Integrated system)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 시간에 따라 전달되는 노드 간 트래픽 정보를 포함하는 트래픽 모델부, 상기 노드의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모빌리티 모델부 및 상기 트래픽 모델부와 상기 모빌리티 모델부를 연동하는 인터페이스 모델부를 포함하는 추상화된 지휘통제(Command and Control, C2) 모델 및 상기 추상화된 지휘통제 모델과 양방향(Full-Duplex)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결합하는 통신(Communication, C) 모델을 포함하여, 상기 추상화된 지휘통제 모델은, 상기 복합 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지휘통제 모델과 통신 모델 간 트래픽 및 모빌리티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추상화된 지휘통제 모델의 형태를 가정하는 단계 및 상기 복합체계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부터 획득한 트래픽 및 모빌리티 데이터를 학습하여 상기 추상화된 지휘통제 모델 형태의 변수를 결정하는 단계로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을 통해 다양한 통신 변수를 갖는 실험 시나리오에 대해 효율적인 통신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C2 시스템에서 추상화 과정을 통해 시뮬레이션 실행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