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필드 이미지의 깊이 추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ESTIMATING DEPTH FROM LIGHT FIELD IMAGE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장치가 깊이 추정하는 방법으로서, 학습용 멀티뷰 이미지에서, 스테레오 매칭을 위한 복수의 비용 함수들 각각으로 임의 픽셀의 깊이 라벨을 계산하고, 계산한 깊이 라벨들을 포함하는 초기 비용 특징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초기 비용 특징 벡터와 상기 임의 픽셀의 검증용 깊이 라벨(ground truth)로 구성된 픽셀별 학습 데이터를 기초로 제1 랜덤 포레스트 모델을 분류 학습시키는 단계, 분류 학습된 상기 제1 랜덤 포레스트 모델을 통해 상기 초기 비용 특징 벡터를 구성하는 상기 복수의 비용 함수들의 중요도를 계산하고, 중요도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비용 함수들 중에서 선택된 일정 수의 중요 비용 함수들을 이용하여 중요 비용 특징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중요 비용 특징 벡터를 기초로 해당 임의 픽셀의 검증용 깊이 라벨을 예측하도록 제2 랜덤 포레스트 모델을 회귀 학습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