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안테나, 투명 안테나 결합형 디바이스 및 제조방법TRANSPARENT ANTENNA, DEVICE HAVING THE SAME, AND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투명 안테나, 투명 안테나 결합형 디바이스 및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제1 투명 기판 상에 그라운드 영역을 포함하는 그라운드층; 및 상기 그라운드층 상에 형성되고, 제2 투명 기판 상에 안테나 영역을 포함하는 안테나층;을 포함하고, 상기 그라운드 영역은, 상기 투명 안테나와 동일하거나 또는 상이한 형상으로 형성되고, 상기 그라운든 영역 및 안테나 영역 내부는, 전도성 메쉬 패턴으로 이루어진 것인, 투명 안테나, 투명 안테나 결합형 디바이스 및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