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출력 전지High power battery

본 발명에 따른 전지 어셈블리는 압인 공정에 의한 반복되는 패턴을 갖는 제 1 부재층 및 그 내면에 내재되어 있는 탄성 고분자 층인 제 2 부재층이 포함된 외장재를 포함하며, 제 2 부재층이 불연속적으로 전극 조립체와 접촉하고 있어서, 이는 전지 조립 공정 중 진공 실링 단계에서 전지 내부 압력이 강하 될 때, 전극 조립체에 탄력적이고 불연속적인 압력을 추가적으로 발생시켜, 양 전극 간의 거리를 줄여 내부 저항 감소를 유발해 출력 특성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이러한 불연속적인 접촉을 통해 전지 내부에 적절한 공간을 제공하여, 제 2 부재층이 전극 조립체를 누르는 상황에서도 전지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실링부의 훼손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전지 어셈블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