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아이들 모드 동작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OPERATING IDLE MODE IN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S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아이들 모드 동작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기지국을 통해 단말로부터 아이들 모드로의 진입을 요청하는 제1 메시지를 수신하는 과정과, 상기 제1 메시지의 수신에 응답하여, 상기 단말이, 페이징 그룹에 속한 기지국들에서 상기 단말에 대한 페이징 메시지를 방송하는 아이들 모드로 진입할지, 혹은 상기 페이징 그룹의 부분 집합인 세미-아이들 페이징 그룹에 속한 기지국들에서 상기 단말에 대한 페이징 메시지를 방송하는 세미-아이들 모드로 진입할지를 선택하는 과정과, 상기 세미-아이들 모드가 선택된 경우, 상기 세미-아이들 페이징 그룹에 속한 기지국들에게 상기 단말에 대한 페이징 메시지를 방송하도록 지시하기 위한 페이징 알림 정보를 전송하는 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