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형 센서가 구비된 조직생검술용 바늘 및 그 제작 방법Biopsy needle having sensor film and method for making the needle

본 발명은 박막형 센서가 구비된 조직생검술용 바늘 및 그 제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필름 상에 다양한 원하는 물리 화학적 환경을 센싱할 수 있도록 한 패턴을 형성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박막형 센서를 조직생검술 바늘에 부착함으로써, 조직생검술 시 병변 부위의 물리적(예: 임피던스) 또는 화학적(예: pH, 글루코스 농도) 특성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박막형 센서가 구비된 조직생검술용 바늘 및 그 제작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