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광형 광 전기화학셀 구조 및 그 제작 방법CONCENTRATED PHOTOELECTROCHEMICAL CELL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집광형 광 전기화학셀 구조 및 그 제작 방법이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집광형 광 전기화학셀은 집광 렌즈가 주기적으로 연결되어 상부에서 조사되는 빛을 규칙적인 형태의 집광 패턴으로 형성하는 렌즈 어레이; 및 상기 렌즈 어레이와 빛의 조사 방향과 일렬로 하부에 배치되어, 부분적으로 노출된 광흡수 패치를 통해 상기 빛을 투과시키는 광흡수 영역 및 촉매층으로 구성되는 광 전기화학셀을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