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유도 거리 측정 장치APPARATUS FOR MEASURING MULTI-DEGREE OF FREEDOM DISTANCE

다자유도 거리 측정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거리 측정 장치는 기준면과, 제1 펨토초 레이저로부터 출사되는 제1 레이저 펄스 중 기준면으로부터 반사된 반사광, 측정면으로부터 반사된 측정광, 및 제2 펨토초 레이저로부터 출사되는 제2 레이저 펄스를 사용하여 상호상관 신호를 생성하는 광 상호상관기를 포함하고, 상기 기준면과 상기 측정면 상이의 거리는 상기 상호상관 신호를 사용하여 계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