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 소도 세포 표적 펩타이드 및 이의 용도Pancreatic islet cell-homing peptide and use thereof

본 발명은 췌장 소도 세포 표적 펩타이드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펩타이드는 췌장 소도 세포와 우수한 결합 친화력을 지니며, 표지 물질 등과 같은 외부 약물을 결합시킨 경우에도 췌장 소도 세포와의 높은 결합 친화력을 유지함을 확인할 수 있었는바, 췌장 소도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 약물의 전달, 및 췌장 소도 세포의 영상화와 이에 따른 당뇨병 진단 분야 등에 폭넓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