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토 주개가 도입된 트리아릴보론 화합물 및 이를 이용한 유기 발광 소자Ortho-Donor-Appended triarylboron emitter and organic light emitting diod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오르토 주개가 도입된 트리아릴보론 화합물 및 이를 이용한 유기 발광 소자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트리아릴보론 화합물은 보론에 결합된 아릴기 중 하나의 인접한 탄소 위치(오르토 위치)에 주개 단위를 도입시킨 구조를 가짐으로써, 열활성 지연형광을 나타내며, 상기 트리아릴보론 화합물을 포함하는 유기 발광 소자는 고색순도, 고효율, 장수명 특성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