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화규소막에서 발생하는 비정형적 균열을 이용한 투명전극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transparent conductor using random cracking of silicon nitride film

본 발명은 질화규소막에서 발생하는 비정형적 균열을 이용한 투명전극의 제조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투명전극 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투명전극의 제조방법은 비정형성의 음각패턴을 포함하는 기재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기적 또는 광학적 물성이 항상 일정한 투명전극을 대량생산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투명전극은 투명기판 내에 비정형적 패턴을 갖는 전도성 물질이 형성됨으로써, 패턴이 단순하게 반복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모아레 효과가 없으므로 시각적으로 유리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