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노르에피네프린 코팅 환원된 그래핀 옥사이드(PNE/RGO) 필름 및 그 제조방법FILM OF POLYNOREPINEPHRINE COATED REDUCED GRAPHENE OXIDE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폴리노르에피네프린 코팅 환원된 그래핀 옥사이드(PNE/RGO) 필름 및 이를 이용한 물분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인공광합성 시스템 에서 전자 전달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레독스 매개체(redox mediator)의 역할을 함으로써 물분해 반응의 효율을 높이는 PNE/RGO 필름 및 이를 이용한 물분해 방법에 관한 것이다. 자연광합성 과정에서의 정교하게 잘 짜여진 전자전달 경로는 매우 높은 효율의 태양광 에너지 전환효율을 가능하게 하고, 광계 II를 구성하고 있는 퀴논 기반의 일차, 이차 수용체로 이루어진 다단 전자 전달 메커니즘에 의해 엽록소 분자에서의 전하 분리가 빠르게 일어나면서 높은 전환 효율을 보였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PNE/RGO 필름은 자연광합성 과정의 퀴논 수용체를 모방할 수 있는 레독스 매개체로, 폴리노르에피네프린 코팅 환원된 그래핀 옥사이드(PNE/RGO) 필름을 합성하였으며, 상기 PEN/RGO 필름이 전자 전달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레독스 매개체 역할을 함으로써 인공광합성 시스템 과정 중 물분해 반응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