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세노사이드 F2를 포함하는 비알코올성 간 질환 또는 인슐린 저항성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A COMPOSITION COMPRISING GINSENOSIDE F2 FOR PREVENTING OR TREATING NON-ALCOHOLIC LIVER DISEASE

본 발명은 진세노사이드 F2의 비알코올성 간 질환 또는 인슐린 저항성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건강기능식품, 및 사료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진세노사이드 F2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은 간에서 지방 형성 및 축적을 억제하고, 인슐린 민감도를 향상시키며, 쿠퍼세포에서 TNF-α, IL-1β 및 IL-6와 같은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발현을 억제시키고, 엔도카나비노이드 합성효소의 발현을 억제하여, 효과적으로 비알코올성 간 질환 또는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 또는 치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