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전체 편극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편극 방법POLING DEVICE OF PIEZOELECTRIC ELEMENT AND POLING METHOD USING SAME

본 발명은 압전체 편극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편극 방법에 관한 것이다. 개시된 압전체 편극 장치는 중심축을 따라 전선이 코일상으로 감겨서 원통형 내부공간이 마련된 솔레노이드와, 전원을 제공하는 전원부와, 솔레노이드와 전원부의 사이에서 스위칭 동작되는 스위칭부와, 원통형 내부공간에 중심축을 따라 중공의 중심이 배치된 원통상의 압전체를 포함하며, 스위칭 동작에 의한 스위칭부의 제1 스위칭 상태에서 전원이 솔레노이드에 제공되고, 스위칭 동작에 의한 스위칭부의 제2 스위칭 상태에서 솔레노이드에 제공되던 전원이 차단되며, 스위칭 동작에 의해 제1 스위칭 상태와 제2 스위칭 상태가 교번적으로 반복되어 압전체가 중심축을 회전축으로 하여 회전하는 형태로 편극된다. 이러한 본 발명의 실시예에 의하면, 환형 구조를 가지는 압전체의 일부를 잘라 란돌트 고리 형태로 가공하지 않고 환형 구조를 그대로 가지는 압전체에 대한 편극 과정을 통해 중심축을 따라 회전 편극을 발생시킨다. 따라서, 환형 구조의 일부를 자른 란돌트 고리 형태의 압전체와 비교할 때에 기계적인 강도가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