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저장탱크 Tank for storing fluid

본 발명의 실시예에 의한 유체 저장탱크는 내부에 유체가 저장되는 공간부가 형성되도록 길이 방향, 폭방향 및 높이 방향의 전면을 형성하는 제1 외벽 부분과 상기 공간부를 다수의 서브 공간부에 분할하도록 상기 제 1 외벽 부분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열된 다수의 분할판과 상기 다수의 분할판 중 최외각 분할판과 상기 제 1 외벽 부분 사이에 위치하는 엔드부를 포함하고 각각의 상기 분할판에는 상기 분할판의 상부에 위치하는 기체 통과 구멍 및 상기 분할판의 하부에 위치하는 액체 통과 구멍을 포함한 유체 통과 구멍이 형성되어 상기 서브 공간부 간의 유체가 서로 연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