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흐름 정보를 시각화 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VISUALIZATION OF CAR STREAM

차량 흐름 정보를 시각화 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차량 흐름 정보를 시각화 하는 방법은, 사용자 차량이 주행 중인 도로에서 V2V(Vehicle to Vehicle) 통신을 이용하여 다른 차량의 주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 차량과 상기 다른 차량의 주행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차량의 현재 위치 정보에 대응되는 지도 상에 상기 도로에 대한 차량 흐름 정보를 차선 단위로 시각화 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