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구 재귀 모델을 이용한 웨이퍼 제조 공정 레벨의 포토리소그래피 클러스터 장치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방법AN EXIT RECURSION MODEL OF AN APPARATUS OF CLUSTERED PHOTOLITHOGRAPHY FOR ACHIEVING FAB(WAFER FABRICATION FACILITIES)-LEVEL SIMULATION, AND A METHOD FOR SIMULATING USING IT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시뮬레이션 장치는 포토리소그래피 클러스터 장치 시뮬레이션을 위한 출구 재귀 모델(EXIT RECURTION MODEL)을 결정하는 장치 모델 결정부; 상기 결정된 출구 재귀 모델에 대응되는 파라미터를 산출하는 파라미터 산출부; 및 상기 산출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된 포토리소그래피 클러스터 장치를 구동하는 공정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여, 웨이퍼 제조 공정(FAB) 레벨의 포토리소그래피 클러스터 장치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