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 소재의 열전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처리 방법Method for Improving Thermoelectric Properties of Thermoelectric Materials

본 발명에 따른 열전 소재 처리 방법은 a) 열전 소재 및 열전 소재의 도펀트(dopant)인 일 원소의 산화물을 포함하는 산화물 첨가제를 포함하는 열전 페이스트를 인쇄하여 열전 구조물을 형성하는 단계; b) 상기 열전 구조물을 불활성 분위기에서 1차 열처리하는 단계; 및 c) 1차 열처리된 상기 열전 구조물을 환원성 분위기에서 2차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