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기반 통합칩 및 이의 핵산 검출 방법FILM-BASED INTEGRATED CHIP AND ITS NUCLEIC ACID DETECTION METHOD

본 발명은 실시간으로 핵산을 증폭 및 검출하여 유전자를 신속하게 검출하고, 동시에 특이적 증폭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필름기반 통합칩 및 이의 핵산 검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본체를 형성하는 필름부; 상기 필름부에 마련되며, 샘플이 주입되는 샘플주입부; 상기 샘플주입부에 일측이 연결되어 상기 샘플을 이송하는 제1 유로; 상기 제1 유로의 타측에 연결되며, 이송된 상기 샘플에서 핵산을 추출하는 추출부; 상기 추출부에 일측이 연결되며, 추출된 상기 핵산을 이송하는 제2 유로; 상기 필름부에 마련되며, PCR용액이 주입되는 PCR용액주입부; 상기 PCR용액주입부에 일측이 연결되며, 주입된 상기 PCR용액을 이송하는 제3 유로; 상기 제2 유로 및 상기 제3 유로와 연결되며, 상기 제2 유로로부터 유입된 상기 핵산과 상기 제3유로로부터 유입된 상기 PCR용액이 혼합되어 혼합물질이 형성되는 제4 유로; 상기 제4 유로의 타측에 연결되어 상기 혼합물질을 수용하며, 추출된 상기 핵산을 증폭시키는 증폭부; 일측이 상기 증폭부와 연결되어 상기 증폭부로부터 배출된 상기 혼합물질을 이송하는 제5 유로; 및 상기 제5 유로의 타측에 연결되며, 상기 혼합물질을 회수하는 회수부를 포함하며, 상기 핵산은 상기 증폭부에서 증폭됨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검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필름기반 통합칩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