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방향 복호 후 전송 중계기 네트워크에서 전력 및 시간 동시 분배 방법Joint Power and Time Allocation for One-Way Decode-and-Forward Relay Networks

본 논문은 신호원, 중계기, 목적지로 구성되어 있고 복호 후 전송을 사용하는 단방향 중계기 네트워크를 고려한다. 전송률은 신호원과 중계기의 전송 전력과 첫 번째와 두 번째 전송 시간에 의해서 결정된다. 본 논문에서는 전송 전력의 합과 전송 시간의 합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전송 전력의 합을 신호원과 중계기에 분배하고 동시에 전송 시간의 합을 첫 번째 전송 시간과 두 번째 전송 시간에 분배함으로써 전송률을 증가시키는 기법을 제안하였다. 제안하는 기법은 닫힌 형태의 전송 전력 값과 전송 시간 값을 이용하여 구성된 알고리즘으로 복잡도가 낮다는 특징이 있다. 모의실험을 통해서 제안하는 전력 및 시간 분배 기법은 최적 전력 및 균등 시간 분배 기법, 균등 전력및 최적 시간 분배 기법, 균등 전력 및 균등 시간 분배 기법 보다 성능이 우수한 것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