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 제어방법, 이를 위한 기록매체 및 이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제어방법method for controlling touch screen, recording medium for the same, and method for controlling cloud computing

터치스크린 제어방법, 이를 위한 기록매체 및 이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제어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터치스크린 제어방법은 터치스크린 상에 두 개 이상의 다중 지점에서의 동시 터치 지점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검출된 다중 터치 지점 중 두 터치 지점으로부터 시작되는 제 1 드래깅에 따라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단계; 상기 제 1 드래깅 종료 후 복수의 명령 메뉴를 터치스크린에 표시하는 단계; 상기 복수 명령 메뉴 중 어느 하나가 선택되는 단계; 상기 선택된 명령 및 상기 선택된 오브젝트가 저장되는 단계; 및 상기 제 1 드래깅과 반대 방향인 제 2 드래깅에 따라 상기 저장된 오브젝트에 대한 상기 저장된 명령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터치스크린 제어방법은 두 지점에서의 터치와 두 터치 지점의 상대적인 드래깅(이동) 방향에 따라 다양한 작업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