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 제어장치, 방법, 이를 포함하는 전자 기기 및 이를 위한 기록매체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ling touch screen, electronic device comprising the same, and recording medium for the same

터치스크린 제어방법, 장치, 이를 포함하는 모바일 기기 및 이를 위한 기록매체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터치스크린 제어장치는 터치스크린 상에 두 개 이상의 다중 지점에서의 동시 터치 지점을 검출할 수 있는 터치 검출부; 상기 검출된 두 터치 지점의 제 1 드래깅에 따라 선택된 오브젝트가 저장되는 메모리부; 및 상기 제 1 드래깅과 반대 방향인 제 2 드래깅에 따라 상기 저장된 오브젝트에 대한 소정 명령을 수행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른 터치스크린 제어 장치 및 방법은 두 지점의 터치와 그 상대적인 드래깅 방향에 따라 다양한 작업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컴퓨터의 복사와 붙이기 등의 작업도 본 발명에 따른 터치스크린 제어방법에 따라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다. 더 나아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다수 단말기 또는 터치 환경에 있어서 해당 사용자가 본 발명에 따른 인터렉션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해당 사용자에 할당되고, 저장된 내용을 언제든지 한번의 터치로 불러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