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딩형 다기능 디스플레이 장치APPARATUS FOR MULTIFUNCTIONAL DISPLAY OF FOLDING TYPE

본 발명은 폴딩형 다기능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폴딩형 다기능 디스플레이 장치는 독립적으로 온/오프 가능한 복수 개의 단위표시패널을 갖고, 접을 수 있는 소재로 구성된 터치스크린 입력방식의 표시패널부, 표시패널부의 접힌 횟수 또는 접힌 위치에 따라 기설정된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도록 기설정된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필요한 해당 하드웨어 및 해당 소프트웨어가 동작하는 연산부, 표시패널부 및 연산부에 전력을 공급하되, 복수 개의 단위표시패널 중 표시패널부의 접힌 횟수 또는 접힌 위치에 따라 기설정된 단위표시패널이 온되도록 표시패널부에 전력을 공급하고, 기설정된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필요한 해당 하드웨어 및 해당 소프트웨어가 동작하도록 연산부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원부, 표시패널부의 접힘을 감지하고 감지신호를 출력하는 감지부 및 감지부로부터 출력되는 감지신호를 입력 받고, 표시패널부의 접힌 횟수 또는 접힌 위치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연산부 및 전원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능 전환 시, 각 기능에 특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만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전력 및 연산능력 등의 자원 낭비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기기간의 전환은 단순히 접기만 함으로써 쉽게 바뀔 수 있으므로 사용상의 번거로움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멀티 디스플레이(multi-display), 접는 디스플레이(foldable display), 인덕티브 커플링(inductive coup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