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필터 디튜닝 방법에 의한 직접변조방식의 파장분할다중방식 시스템Directly modulated WDM system using a optical spectral filter detuning method

본 발명은, 직접변조방식의 파장분할다중방식 시스템으로서, 다수의 직접변조 레이저 다이오드에 의하여 각기 직접변조된 광신호를 다중화하는 동시에 광필터 디튜닝(Detuning)을 수행하는 다중화기와, 상기 다중화기의 출력을 증폭하는 광출력 증폭기와, 상기 광출력 증폭기의 출력을 전달하는 광선로와, 상기 광선로의 특정 지점에 설치된 노드에서 감소된 광신호를 증폭하는 선로 광증폭기와, 상기 광선로의 특정 지점에 설치된 노드에서 특정 파장 신호를 애드/드롭(Add/Drop)하는 동시에 광필터 디튜닝을 수행하는 애드/드롭 다중화기와, 상기 광선로로부터 광신호를 입력받아 역다중화하는 동시에 광필터 디튜닝을 수행하는 역다중화기를 포함하되, 상기 광필터 디튜닝은, 처핑(Chirpping)에 의한 색분산 및 광 소광비에 의한 페널티(Penalty)를 억제하는 방향으로 디튜닝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