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서블 이차전지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플렉서블 이차전지A manufacturing method for flexible secondary cell, the flexible secondary cell manufactured by the same

플렉서블 이차전지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플렉서블 이차전지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플렉서블 이차전지 제조방법은 희생 기판상에 전극물질을 포함하는 이차전지 소자를 적층하는 단계; 상기 소자를 고온 처리하여 상기 전극물질을 결정화하는 단계; 상기 이차전지 소자 하부의 희생기판을 식각하여, 상기 이차전지 소자를 상기 희생기판으로부터 분리하는 단계; 및 상기 분리된 이차전지 소자를 전사층을 이용하여 플렉서블 기판으로 전사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른 플렉서블 이차전지 제조방법은 실리콘 기판과 같은 딱딱한 희생기판 상에 이차전지를 제조한 후, 이를 고온처리함으로써 이차전지의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또한 플렉서블 기판에 따른 공정상의 제약을 피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대면적인 경우, 이차전지의 복수 지점으로부터 동시에 비등방 식각을 진행한 후, 하부 희생기판을 제거하는 방식에 의하여 대면적 플렉서블 이차전지의 구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