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핀으로부터 에스테르의 제조방법Process for The Preparation of Esters from Olefins

본 발명은 피리딜알킬 포르메이트를 루테니움 착화합물 존재하에서 올레핀과 반응시켜 올레핀에 비하여 탄소가 하나 더 늘어난 에스테르 화합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사용하는 피리딜알킬 포르메이트를 올레핀에 첨가시켜 피리딜알킬 에스테르를 제조하는 방법은, 하기 화학식(1)의 2-피리딜알킬 포르메이트를 루테니움 착화합물 촉매 존재하에서 올레핀과 반응시켜 하기 화학식(2)의 2-피리딜알킬 에스테르 화합물을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화학식(1) 및 화학식(2)에서 R은 알킬, 시클로알킬, 알케닐, 시클로알케닐, 알키닐, 아릴 또는 질소, 산소 혹은 황원자를 1개 이상 함유하는 헤테로아릴을 나타내며 n은 탄소수가 0∼3를 나타낸다. 상기 치환체 정의에서 알킬, 알케닐, 또는 알키닐은 바람직하게는 탄소원자 1에서 18개를 함유하며, 바람직하기로는 시클로알킬은 탄소원자 3에서 8까지의 탄소원자를 가질 수 있으며, 시클로알케닐은 바람직하게는 탄소원자 3에서 7개를 함유하고 환상 이중결합을 1개 이상 포함한다. 또한, 아릴은 바람직하게는 페닐 또는 나프틸을 나타내며, 질소, 산소 혹은 황원자를 1개 이상 함유하는 헤테로아릴은 바람직하게는 피리딜, 퓨라닐, 혹은 티에닐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