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로깅 데이터를 이용한 기억력 감퇴 예방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처리 방법Failure of One's Memory Prevention System using Life Logging Data and Processing Method Thereof

라이프 로깅 데이터를 이용한 기억력 감퇴 예방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처리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라이프 로깅 데이터를 이용한 기억력 감퇴 예방 시스템은 제1 사용자의 주변 상황 정보(영상 및 소리) 및 상기 주변 상황 정보의 발생 위치를 실시간 감지 및 사용자 임의(예컨대, 버튼을 누르는 방식 등), 주기적 방법(예컨대, 한 시간마다 5분씩 등)을 통하여 데이터화하여 저장한 후, 유·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데이터를 전송하는 제1 사용자 단말기, 제2 사용자의 주변 상황 정보(영상 및 소리) 및 상기 주변 상황 정보의 발생위치를 실시간 감지 및 사용자 임의(예컨대, 버튼을 누르는 방식 등), 주기적 방법(예컨대, 한 시간마다 5분씩 등)을 통하여 데이터화하여 저장한 후, 유·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데이터를 전송하는 제2 사용자 단말기 및 상기 제1 사용자 단말기 및 상기 제2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전송되는 데이터를 각각 수신하여, 위치, 시간에 따라 분류하고, 분류된 데이터를 영상 또는 소리로 저장하며, 상기 제1 사용자 단말기 및 상기 제2 사용자 단말기의 요청신호에 따른 데이터를 재전송하는 중앙서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