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창을 이용하여 터치 전달 및 정보표현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 인터렉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인터렉션 방법Device and method for interaction between mobile devices enabling delivery of touch and information using inflation over mobile device

팽창을 이용하여 터치 전달 및 정보표현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 및 이를 이용한 인터렉션 방법이 제공한다. 본 발명은 팽창을 이용한 모바일 기기 인터렉션 장치로서, 상기 장치는 공기 주입/배출에 따라 팽창/축소될 수 있는 가요성을 가지는 팽창막; 상기 팽창막 상부에 구비되며, 상기 팽창막이 외부로 팽창될 수 있도록, 제 1 영역이 개방된 상부덮개; 상기 팽창막 하부에 구비되고, 상기 덮개의 제 1 영역에 대응하는 제 2 영역이 개방되며, 또한 상기 팽창막이 상기 제 1 영역과 제 2 영역 사이에 구비됨으로써 밀폐 공간이 형성되는 하부 부재; 상기 하부 부재에 공기를 주입하거나 배출시키는 호스; 및 상기 호스에 연결되어 상기 팽창막을 팽창시키기 위하여 공기를 주입시키거나 배출시키는 공기 주입/배출 수단;을 포함하며, 여기에서 상기 덥개는 상기 모바일 기기의 일 면 상에 구비되고, 상기 하부 부재로의 공기 주입에 따라 상기 팽창막은 상기 덮개의 제 1 영역을 통하여 상기 일 면 상으로 팽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모바일 기기 인터렉션 장치 및 방법은 원거리 소통 상황에서도 인간의 터치를 최대한 모사, 전달할 수 있는 가역적인 팽창수단을 인터렉션 장치에 의하여 상대방과의 감성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