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충하이드로젤 미세입자의 비등방성 부품을 이용한 미세수송체의 제조방법Fabrication Method of Microcapsules Using Anisotropic Swelling of Bilayer Hydrogel Microparticles

본 발명은 이중층을 갖는 하이드로젤(hydrogel) 미세입자로 구성된 미세수송체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비등방성 부품(swelling)에 의해 평면형의 하이드로젤 미세입자가 삼차원적인 닫힌계를 갖는 미세캡슐로 변형되어 목표물질의 감금, 수송, 방출이 가능한 이중층을 갖는 하이드로젤 미세입자로 구성된 미세수송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