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체제의 실시간성 향상을 위한 임계영역 진입 지연 방법METHOD OF DELAYING ENTERING A CRITICAL SECTION FORIMPROVING REAL-TIME PERFORMANCE OF OPERATING SYSTEM

본 발명은 운영체제의 실시간성을 향상을 위하여 타이머 인터럽트에 의해 정확한 시간에 깨어나서 바로 실행되어야 하는 실시간 프로세스의 스케쥴링 지연시간을 줄이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하나의 프로세스가 i번째 임계영역으로 진입하고자 할 때, 상기 i번째 임계영역을 실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다음 실시간 프로세스가 발생할 때까지 남은 시간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비교 결과, 상기 i번째 임계영역을 실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상기 다음 실시간 프로세스가 발생할 때까지 남은 시간보다 클 경우 상기 프로세스가 임계영역으로 진입하는 것을 거부하고, 대기큐로 진입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