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센서를 이용한 손상감지방법DAMAGE DETECTION METHOD USING DUAL-SENSORS

본 발명은 듀얼센서를 이용한 손상감지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조물의 일측에 제1센서부와 제2센서부를 부착하는 단계와, 제1센서부가 가진하고, 제2센서부가 감지하는 단계와, 제2센서부가 가진하고, 제1센서부가 감지하는 단계 및 제1센서부와 제2센서부의 감지 결과를 통해 기저정보 없는 구조물의 손상 유무를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른 듀얼센서를 이용한 손상감지방법은 구조물의 일측에만 부착되어 손상 없는 구조물에 대한 기저정보가 없더라도 구조물에 대한 손상 유무를 판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