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iO₃(Barium Titanate)계 유전체의제조방법(Method for Making Barium Titanate Dielectrics)

본 발명은 높은 유전상수와 낮은 유전손실을 가지는 BaTiO3 유전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유전체 제조공정중 소결공정 전에 환원성 분위기에서 전열처리를 통하여 BaTiO3의 평균입자크기를 작게 함으로써 높은 유전상수와 낮은 유전손실을 가지는 BaTiO3 유전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순수한 BaTiO3 뿐만 아니라 어떠한 첨가물이 첨가되더라도 BaTiO3를 소결전에 액상형성온도 이하 환원성 분위기에서 간단한 열처리를 통하여 평균입자크기가 매우 작고 상대밀도가 큰 소결체를 얻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