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공액화된 적색 발광 고분자, 그 제조방법 및발광층에 그 고분자를 포함하는 전기 발광 소자Fully Conjugated Red Light-Emitting Polymers,Preparation Method of The Sames And Light-EmittingDevices Having A Light-Emitting Layer Including TheSame Polymer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과 같은 다이싸이에노싸이오펜 골격을 포함한 공액화된 신규한 적색 발광 고분자, 그 제조방법 및 발광층에 그 고분자를 포함하는 발광소자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로 표현되는 본 발명의 공액화된 적색 발광 고분자는 좁은 밴드갭을 갖는 다이싸이에노싸이오펜 디알데히드 유도체를 알킬 등의 사슬을 갖는 아릴렌 디포스포늄염 또는 디포스포네이트 화합물과 반응시켜 얻을 수 있다. 본 발명의 적색 발광 고분자는 유기용매에 용해 가능하며, 완전히 공액화되어 있어 전기 발광 소자에서 낮은 구동전압을 가지며, 좁은 밴드갭을 가지고 있어 전기 발광 소자에서 저에너지 영역대인 적색영역, 특히, 순수한 적색영역에서 발광된다. 또한, 본 발명의 적색 발광 고분자를 이용하여 발광소자의 발광층을 형성함으로써 낮은 구동전압에서 적색발광을 할 수 있는 전기 발광소자를 얻을 수 있다. .화학식 1여기에서, Ar은 아릴렌기이다. R 및 R'는 수소 등의 치환기이다.적색 발광 고분자, 다이싸이에노 싸이오펜, 공액화, 전기 발광소자, 발광층, 아릴렌, 알데히드, 포스포늄 염, 포스포네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