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뉼러스 형태의 좁은 간격을 갖는 이차원 유동층 광촉매반응기 및 그를 이용한 산화질소의 광분해방법A Reactor with Annulus-type Small Gap for FluidizedPhoto-catayst and Method for Photolysis of NO Gas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애뉼러스 형태의 좁은 간격을 갖는 변형된 이차원 유동층 광촉매 반응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애뉼러스 형태의 좁은 간격을 갖는 변형된 이차원 유동층 광촉매 반응기는 직경이 다른 두개의 석영관으로 이루어진 애뉼러스부와 전기 석영관 중, 작은 직경의 석영관 내부에 구비된 자외선 램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광촉매 반응기에 의하면, 벽면으로 사용되던 종래의 보로실리케이트 유리판을 석영관으로 전환하고, 석영관의 중심에 자외선 램프를 배치함으로써, 자외선 광에너지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반응기체 및 광촉매에 조사되는 자외선의 세기를 일정하게 조절하였을 뿐만 아니라, 제작비용을 절감하는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