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저온 액체저장탱크의 2차 방벽 시공용 경화장치 및 이를 이용한 2차 방벽 시공방법CURING DEVICE FOR CONSTRUCTION SECONDARY BARRIER OF CRYOGENIC LIQUID STORAGE TANK AND METHOD FOR CONSTRUCTION SECONDARY BARRIER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의한 극저온 액체저장탱크의 2차 방벽 시공용 경화장치는, 2차 방벽 시트와 단열패널 사이에 개재되는 접착제를 가열하기 위한 열을 제공하기 위해 2차 방벽 시트 위에 배치되는 발열판, 2차 방벽 시트를 단열패널 쪽으로 가압하기 위해 발열판 위에 배치되는 공기 주머니, 공기 주머니가 수용되는 수용홈을 갖고 공기 주머니를 발열체에 밀착시키기 위해 공기 주머니를 덮는 지지 블록, 지지 블록을 단열패널에 고정하기 위한 고정부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한 2차 방벽 시공용 경화장치는 발열판으로 열을 가함과 동시에 공기 주머니로 2차 방벽 시트에 고른 가압력을 제공함으로써, 균일한 접착 품질을 얻을 수 있고, 2차 방벽의 접합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