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 기제의 표면을 체내 분해성폴리(1,4-디옥산-2-온)으로 코팅하는 방법

METHOD FOR COATING SOLID SUBSTRATE WITH BIODEGRADABLEPOLY(1,4-DIOXANE-2-ONE

본 발명은 고체 기제(solid substrate)의 표면을 체내 분해성 폴리(1,4-디옥산-2-온)(poly(1,4-dioxan-2-one))으로 코팅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히드록시가 부착된 고체 기제의 존재하에, 촉매 및 (1,4-디옥산-2-온)을 넣고, 상기 고체 기제의 표면에서 상기 히드록시기 및 (1,4-디옥산-2-온)을 중합반응시켜, 체내 분해성 폴리(1,4-디옥산-2-온)으로 고체 기제의 표면을 코팅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코팅 과정시 진공 및 고온 조건, 또는 전자 공여체 및 전자 수용체의 혼합 과정이 없이, 촉매를 통해 중합반응을 쉽게 달성할 수 있으며, 중합 반응시 반응 시간에 따라 코팅 두께를 조절할 수 있어 약전달시스템, 조직공학 및 DNA 칩 분야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폴리(1,4-디옥산-2-온), 체내 분해, 표면 코팅, 중합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