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증폭기 출력의 로컬 오실레이터 커플링 효과 제거를 위한 전치왜곡 장치 및 방법PRE-DISTORTION APPARATUS AND METHOD FOR SELF LOCAL OSCILLATOR COUPLING EFFECT IN TRANSMITTERS

본 발명은 전력 증폭기 출력의 로컬 오실레이터 커플링 효과 제거를 위한 전치왜곡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전력 증폭기 출력의 로컬 오실레이터 커플링 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선형 특성을 사전 보상하여 송신기의 응답 특성을 선형화 하는 전치왜곡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송신기의 비선형 특성을 선형화하기 위한 전치왜곡기; 상기 전치왜곡기의 출력 신호를 변조하는 변조기; 상기 변조기를 통해 변조된 신호를 증폭하는 전력 증폭기; 상기 전력 증폭기의 출력을 기저대역으로 피드백 하는 복조기; 및 상기 전치왜곡기의 출력 신호와 상기 복조기로부터 피드백된 신호를 이용하여, 송신기의 비선형 특성을 도출하고, 상기 전치왜곡기의 계수를 추정하는 계수 추정기;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