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발전 기능을 갖는 자전거용 위치 추적 장치

Self-powered Global Positioning Service based on Bicycle Location

본 발명은 풍력을 자가발전의 동력원으로 이용하여 위치 추적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고 위치 추적 장치로부터 얻은 신호로 자전거의 위치를 파악하는 자가발전 기능을 갖는 자전거용 위치 추적 장치에 관한 것으로, 풍력에 의해 회전하는 풍력터빈 및 풍력터빈의 회전에 의해 생성되는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충전부를 구비하여 자가 발전하는 자가 발전부, 자가 발전부로부터 전원을 공급받고, GPS를 수신하여 자전거의 위치를 추적하는 위치 추적부 및 고무재질을 이용하여 일 측이 서로 유동적으로 연결되는 두 개의 반구로 이루어지며, 자가 발전부 및 위치 추적부를 내장하는 몸체를 포함하되, 몸체는 자전거의 핸들축과 결합하기 위하여 중앙에 구비되는 체결홈 및 자전거의 핸들축과 결합시 비밀번호를 입력받아 락킹하는 락킹부를 구비하며, 몸체의 후면에는 위치 추적부의 상태를 표시하는 GPS 상태 LED 및 충전부의 충전상태를 표시하는 배터리 상태 LED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