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형 광섬유 레이저

PULSED FIBER LASER

본 발명은 펄스형 광섬유 레이저에 관한 것으로, 이득매질 광섬유; 이득매질 광섬유에서 광 신호를 한 방향으로 순환시키기 위한 아이솔레이터; 이득매질 광섬유를 펌핑하기 위한 레이저 다이오드; 이득매질 광섬유로부터 나오는 광 신호의 스펙트럼을 필터링하는 대역 투과 필터; 이득매질 광섬유로부터 나오는 광 신호에 도플러 주파수 이동을 일으키는 주파수 이동수단;을 포함하며, 이득매질 광섬유, 아이솔레이터, 레이저 다이오드, 대역 투과 필터 및 주파수 이동수단을 연결하여 레이저를 구성하고, 이득매질 광섬유, 아이솔레이터 및 연결을 위한 광섬유는 고유한 비선형성이 큰 것을 특징으로 하여 레이저 다이오드의 펌핑 세기와 도플러 주파수 이동의 세기를 조절함에 따라 다수의 파장을 동시에 발진하면서 모드잠금 펄스 및 큐스위칭 펄스 신호 출력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