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하중 완충용 쉐어웹을 갖는 풍력발전기의 블레이드

Fatique load buffering shear web of rotor blade of wind turbine

본 발명은 풍력발전기의 쉘(shell)과 쉐어웹(shear web)의 접합부를 분리시켜 쉐어웹이 완충역할을 하는 형태로 구성한 피로하중 완충용 쉐어웹을 갖는 풍력발전기의 블레이드에 관한 것이다.이와 같은 블레이드는 내부 공간과, 내부 공간의 벽면에 안내레일을 형성한 쉘(shell)과; 상기 안내레일에 설치되어, 쉘에 풍하중이 작용하면 안내레일을 따라 이동 및 형상이 변형되고, 풍하중이 해제되면 안내레일을 따라 이동 및 형상이 복귀되는 쉐어웹;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